심방세동 절제술궁금증

심방세동 절제술 궁금증 -11 . 맥박수

분모남 2019. 2. 5. 12:33

이자료는 a-fib.com에서 인용 해석한 것입니다.


카테터 절제 시술

심방세동 환자는 자신의 증세로부터 치료되고 낫기를 원합니다

그러면서 종종 카테터 절제술에 대한 많은 질문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장 적당한  질문과 답변이 있습니다 .

특히 환자와  환자가족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



11 . 맥박수

 

냉각풍선절제시술6개월이 지났는데 아주 기쁘네요. 하지만 내 휴지기 맥박속도는 80대 이하로 계속 높다. ? 나는 그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들었어요. 나는 64세이고 운동은 잘하지만, 강도있는 연습은 그만둬야 했어요.”

 

절제 시술후 심장 박동수가 어느 정도 올라 가는 것이 보통이지만, 심장이 치유되면 정상으로 돌아온다.

심장의 신경 끝이 절제에 자극을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심장 박동수가 절제 전보다 더 높은 환자들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지만. 이 점은 아직 제대로 조사되지 않은 부분이다.

 

우리는 심박수 증가를 절제의 결과로 나열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미 경험한 것처럼, 그것은 심방세동상태로 사는 것보다는 확실히 낫다.

 

심박수 저하 운동:

심박수가 높으면 심박수를 낮추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가 있다.

이미 하고 있는 것처럼, 중간/높은 수준에서 장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심박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나는 75세의 단거리 선수인데, 수년 동안 심장 박동수가 50대로 떨어졌다.)

 

베타 차단제 심장 박동수 :

EP(전기생리학자 전극도자 절제시술의사)와 심박수 증가와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베타 차단제와 같은 약물의 단기적인 사용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경고 : 그러나 베타 차단제 (또는 그 같은 약물)를 짧은 시간 동안만 복용하십시오.

확실히 평생은 아닙니다.

이러한 유형의 약물은 장기적으로 나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밥은 메토프롤이 절제시술후 심박수를 낮추지 않았다고 썼다.)

 

자료가 필요합니다. : 절제 후 심박수 증가에 대한 더 많은 연구자료를 보셨거나, 소견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우리에게 알려 주십시오.

 

이 질문에 대하여 Bob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분모남의 추가자료

안정시 심박수가 분당 75회 이상인 사람들은 분당 심박수가 55회 이하인 사람들에 비해

사망률 ,심혈관 질환, 관동맥질환 위험도가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스웨덴에서 조사한 자료가 있습니다 

 

출처
원문(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