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방세동 절제술궁금증

심방세동 절제술 궁금증 - 8. 항응고제의 계속 사용 여부

분모남 2019. 2. 2. 22:32


이자료는 a-fib.com에서 인용 해석한 것입니다.


카테터 절제 시술

심방세동 환자는 자신의 증세로부터 치료되고 낫기를 원합니다

그러면서 종종 카테터 절제술에 대한 많은 질문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장 적당한  질문과 답변이 있습니다 .

특히 환자와  환자가족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궁금한 내용을 클릭하셔요)


1. 심장기능

2. 방사선 조사량

3. 심장의 컨디션 - 확장된 심장은 무엇입니까?

4.나이

5.아무는 기간 (Blanking period)

6 .시술 보고서

7. 시술 시간

8. 혈전 및 항응고제의 계속 사용 여부

9. 운동

10. 폐정맥 요인외 다른 병소는 없는가?

11 . 맥박수

12. 보르도 연구소

13. 만성적  심방세동인 경우의 성공여부

14. 기술의 발전.





8.  항응고제의 계속 사용 여부

성공적인 폐 정맥 절제술을 받은 후에도 쿠마딘이나 NOAC, 아스피린 같은 혈액 희석제를 먹어야 하나요?”

당신은 여전히 높은 CHADS2 스트로크 위험 점수 또는 혈액 희석제를 유지할 필요가 있는 다른 요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좌심방이(LAA)가 제대로 펌프질을 하지 않으면 응고가 형성될 가능성이 더 높다.

하지만 더 이상 A-Fib이 없다면, 당신은 더 이상 A-Fib 뇌졸중의 위험에 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경우 혈액 희석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다. 2010 년 연구에 따르면 와파린과 같은 항응고제는 성공적인 폐정맥 절제 (단리) 3-6 개월 동안 중단 될 수 있습니다.

 

최근 약 38,000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한 관찰 연구에 따르면 성공적인 카테터 절제술을 받은 환자의 뇌졸중 위험은 A-Fib의 병력이 없는 환자와 유사합니다. 정상리듬에 있을 때, 뇌졸중 위험은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심장 건강 상태의 사람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정상리듬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결코 뇌졸중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절대적으로 보장하는 약물이나 치료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심방세동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것은 장래에 맹장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맹장을 꺼내는 것과 같습니다(요즘에는 금기사항). 다작의 블로거 존 만드롤라John Mandrola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심방세동이 나타나지 않으면 항응고의 이점이 없다

 

아스피린은 1 차 치료요법으로 더 이상 권장되지 않습니다.

아스피린은 2014AHA / ACC / HRS 치료 지침과 심방 세동 관리를 위한 2012년 유럽 ESC 지침에 따라 심방 세동 환자를 위한 1 차 요법으로 더 이상 권장되지 않습니다.

 

아스피린은 언제 적절할까요? 아스피린은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의 재발을 예방하는 것과 같은 심혈관 질환의 "보조"예방에 권장됩니다.

 

침묵의 심방세동이 시술후에 나타날지 모른다.

A-Fib이 완치되었다고 느끼기는 하지만, 위험할 수 있는 침묵의 A-Fib’(증상이 없는 A-Fib)을 경험하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오늘날 의사들은 침묵하는 A-Fib을 발견하는 데 매우 능숙하며, 항응고제를 여전히 복용해야 할 수도 있다고 의사에게 알려주는 다양한 모니터링 장치(2주 동안 밴드에이드처럼 착용하는 지오 패치)를 갖추고 있다.

 

항응고제 복용의 위험

뇌졸중의 위험이 없다면 아무도 항응고제에 복용해서는 안 된다.

항응고제는 그자체의 위험을 가지고 있다.

항응고제는 비타민 섭취와는 다르다(NOAC에 대한 TV 광고의 느낌과는 다르다).

뇌졸중의 위험이 없다면 아무도 항응고제에 복용해서는 안 된다.

항응고제는 그들만의 위험과 위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고위험 약물로 간주된다.

항응고제를 복용할 때 출혈성 뇌졸중과 위장 출혈이 발생할 위험이 증가합니다.

항응고제는 종종 다른 부작용을 가지고 있고, 병이 나게 하고,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안전약물관리연구소의 수석 과학자 토머스 무어Thomas J. Moore“A-Fib를 가진 사람들을 위한 항응고제 치료는 노인들에게 가장 위험한 치료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1년 동안 혈액 희석제로 A-Fib를 치료한 노인 환자의 15퍼센트 이상이 출혈을 하고 있습니다.

 

요점

성공적인 카테터 절제시술후 항응고제를 복용해야 하는지 여부는

당신과 의사에게 요구되는 판단일 것이다.


또 다른 관련 질문 :

"나는 절제 후 약 2-3개월 동안 프라닥사, 자렐토, 엘리퀴스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왜 이러는 걸까? 결국 세동이 제거된 후에 세동이 줄거나 제거된다면, 항응고제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


시술이 끝난 후 몇 달 동안 항응고제를 처방함으로써 의사들은 그저 조심하고 있을 뿐이다. 카테터 절제술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A-Fib 혈전을 형성할 위험을 없애는 것이기 때문에 카테터 절제시술 중 또는 직후에 A-Fib 혈전을 형성하는 것을 분명히 원하지 않습니다.

폐정맥 주위나 심장의 다른 부위에 RF 화상을 입히는 것은 심장 조직의 완전성에 분명히 영향을 미친다.

그들은 절제시술중 IV 항응고제 헤파린을 투여하고 그 뒤 이 손상된 조직이 확실하게 응고를 일으키지 않도록 항응고제를 투여합니다.

 

또한 RF 화상의 자극과 염증은 일시적으로 A-Fib의 급작스런 발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절제 직후에 더 위험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시술로 심방과 특히 좌심방 부속기(LAA)가 드물기는 하지만 제대로 수축하지 않는 ‘놀라운’ 상황을 일으키는 절제시술중 심전도를 해야 한다.

아트리움과 LAA가 다시 수축하기 시작하면 응고가 형성되고 나올 수 있습니다.

 

절제 후 2-3 개월 동안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것은 성공적인 카테터 절제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데 작은 가격입니다.

만약 당신이 A-Fib에서 자유로워 지고 다른 위험 요인들을 없다면, 당신은 평생 동안 항응고제를 다시는 복용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사람들이 카테터 절제를 받는 주된 이유 중 하나다!)

더 이상 A-Fib이 없다면 A-Fib 뇌졸중을 일으킬 수는 없다.

뇌졸중 위험은 보통 사람의 위험정도로 떨어진다. (또한 보십시오 : 성공적인 A-Fib 카테터 절제 후 항응고제 치료, 나에게 옳은가?)

 

 

 

또 다른 관련 질문 :

"절제시술하는 동안 혈액응고 위험이 얼마나 있습니까? 어떻게 이런 응고를 막을 수 있지요?”

A-Fib상태가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에 따라 혈전이 심장에서 만들어 질 수 있으며, 그러면 절제시술 중에 제거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의료센터는 절제 전에 TEE (경식도 심장초음파 검사)를 수행하여 심장에 혈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들이 발견하면, 그들은 절제 전에 혈전을 용해시키기 위해 항응고제를 투여합니다. 만약 당신의 센터나 의사가 퇴원하기 전에 TEE를 할 계획이 없다면, 당신은 아마도 다른 곳으로 가야 할 것이다.

 

그러나 절제 중 대부분의 응고는 RF 연소에서 유래합니다. RF 카테터의 열이 심장 조직을 뒤흔들고 있어요. 일부 재(char)가 떨어져서 응고가 되죠. 이 문제는 Irrigated Tip Catheters(물사용 팁 카테터?)를 사용하고 절제 시술중에 헤파린과 같은 중강력 항응고제를 투여함으로써 수년에 걸쳐 최소화되었습니다. 의사의 기술과 전문지식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아무리 (의사의)손기술이 좋아도 사고는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

 

절제 중에 응고가 발생할 확률은 의료기관 및 의사에 따라 다릅니다. (절제시술을 고려할 때 의료 센터나 EP의 응고 발생률에 대해 물어봐야 한다.)

예를 들어, 2010 년 보르도 그룹은 색전 발생 (스트로크) 확률이 0.2 %라고 보고했습니다. CryoBalloon (동결) 절제의 새로운 기술로 인해, 까맣게 타지 않으며 이론적으로 까맣게 탄 혈전이 발생할 위험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