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방세동 일반

부정맥을 치료하기 위해 방사선 사용

분모남 2023. 3. 24. 22:04

https://www.deseret.com/utah/2023/3/10/23633854/utah-doctors-use-radiation-heart-condition

 

Doctors use radiation to treat Utah man's heart condition in new lifesaving procedure

Shannon Brooks was at a point where he did not have many options to treat his heart condition besides a transplant; but Intermountain Health doctors identified him as a good candidate for a new method to address heart arrhythmia: radiation.

www.deseret.com

위자료를  구글자동번역기로  번역 된 것을  문맥에  맞게 조금 보정했읍니다

 

환자의 부정맥을 치료하기 위해 방사선을 사용합니다.

Mar 11, 2023,

 

Shannon Brooks는 이식 외에 심장 상태를 치료할 수 있는 옵션이 많지 않은 시점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Intermountain Medical Center 의사들은 그를 심장 부정맥을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인 방사선에 대한 좋은 후보로 확인했습니다.

 

암 치료에 사용되는 방사선을 비침습적 심장 시술로 가져오기 위해 Intermountain Medical Center의 여러 분야의 의사들이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등 많은 협력이 필요했습니다.

 

BrooksIntermountain Center에서 심장 질환에 대한 방사선 치료를 받은 두 번째 사람이며 치료가 가능한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는 의사들이 한 팀으로서 그를 위한 치료 전략을 짜는 데 놀라웠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내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4명의 아버지이고 3명의 손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과 다시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Shannon Brooks의 마음

그의 아내 Jen Brooks는 심장 이식이 그들의 유일한 선택이 아닌 백업 옵션이 된 이 기회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남편이 시술 후 곧 정상적인 활동을 재개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가족의 삶을 바꾸는 일이었고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결혼 30주년을 맞았습니다.

 

Jen Brooks"우리는 매우 절망적이라고 느꼈고 이 절차를 통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다른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Shannon Brooks2004년에 심장마비가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2017년에 다시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고 의사들은 카테터 절제술을 시행했습니다.

그는 제세동기가 크리스마스 아침 일찍 꺼질 때까지 5년 동안 잘 지냈고,

일주일 후 새해 첫날 심정지 상태에 빠졌고

그의 아들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습니다.

다음 달에 그는 여러 번 입원했고 난치성 심실성 빈맥 치료가 필요했습니다.

 

Brooks의 의사인 Intermountain Medical Center 심장 및 혈관 프로그램의 Dr. Michael Cutler는 이 치료법이 생명을 위협하는 부정맥의 위험이 높지만 일반적인 치료법이 효과가 없는 심부전 환자를 위한 해결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먼저 환자에게 약물을 투여하고 성공적이지 않으면 심장에 작은 카테터를 삽입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의심되는 조직을 태우는 카테터 절제술을 수행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단계는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Brooks의 경우 Cutler

그의 심장이 쇠퇴한 방식으로 인해

반복적인 카테터 절제가 상황을 악화시키고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는지

심각하게 의문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의 이전 심장 마비는 더 쉽게 식별되는 흉터가 있음을 의미하므로 방사선으로 더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방사선과 카테터 절제술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을 일으키는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카테터 절제술은 방사선보다는 열을 사용하지만 둘 다 동일한 치료의 다른 방법이라고 Cutler는 설명했습니다.

 

절차;과정;The procedure

심장 분자 영상의 의료 책임자인 Peter Hu 박사는

절차 계획을 도왔고

Brooks의 심장에서 부정맥을 유발한다고 생각되는 흉터를 분리하고

최상의 치료 전략을 결정하기 위해 여러 유형의 영상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계획, 많은 팀워크. 이것은 성공적인 협업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방사선 종양학자인 그랜트 헌터 박사는 자신의 역할이 매우 높은 선량의 방사선으로 후와 커틀러가 식별한 표적을 맞추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절차는 정위 방사선 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Brooks가 약 15분에서 20분 동안 테이블 위에 있었고 피곤함과 염증을 포함한 부작용이 거의 없이 집으로 바로 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Hunter"이 환자들에게 잠재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치료법을 제공하는 매우 비침습적인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이 한 영역을 목표로 여러 다른 빔 각도를 사용하고 방사선의 누적 효과

표적 세포의 기능을 정지시키는 흉터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unter는 어떤 환자가 치료를 통해 가장 많은 혜택을 볼 것인지를 결정하는 심장 전문의의 작업 덕분에 치료가 매우 성공적이라고 말했습니다.

 

Brooks는 얼마나 많은 의사들이 자신을 돌보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모든 환자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환자들을 돌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심장학에서 방사선의 미래 사용

이 절차가 매우 성공적이었고 흥미로웠지만 Cutler는 현재 팀이 이 절차를 1년에 몇 번만 사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아직 새롭고 다른 옵션이 실패한 후에만 사용되는 고급 치료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약물과 카테터 절제술은 수십만 명의 환자를 성공적으로 도왔고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첫 번째 치료법이 될 것입니다.

 

제한된 데이터 외에도 방사선은 카테터 절제만큼 정확한 영역을 표적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미래에는 방사선이 더 정확해질 수 있지만

현재 Cutler는 의사들이 각 경우에 대한 위험과 이점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항상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Cutler는 몇 년 전에 문제가 반복되는 환자가 있었고 의사는 치료 옵션이 없었고

환자는 결국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실망스러웠고 Intermountain Medical Center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치료 옵션을 찾도록 이끌었다고 말했습니다.

 

Cutler"그것이 우리가 길을 시작하거나 이러한 대화를 나누는 과정을 시작하고 공동 노력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치료 옵션을 (Intermountain Medical Center)에 도입했습니다."라고 Cutler는 말했습니다.

 

유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