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극도자절제술이후

심방세동 및 혈전

분모남 2022. 3. 9. 11:30

https://www.webmd.com/heart-disease/atrial-fibrillation/atrial-fibrillation-blood-clots

 

What to Know About Atrial Fibrillation and Blood Clots

Atrial fibrillation can cause blood clots that can lead to strokes. Find out the symptoms of blood clots, how to prevent a stroke, and how to care for someone with atrial fibrillation.

www.webmd.com

심방세동 및 혈전

https://www.webmd.com/heart-disease/atrial-fibrillation/atrial-fibrillation-blood-clots

알렉산드라 베니섹

2020731일 에 Melinda Ratini, DO, MS 가 의학적으로 검토함

 

이 기사에서

심방세동을 동반한 혈전 및 뇌졸중의 증상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하는 방법

누군가가 뇌졸중에 걸렸을 때 대처법

다른 유형의 혈전

심방세동 ( 심장박동수 가 불규칙하고 때로는 빠른 경우 )이 있는 경우 심장 상부에 혈전 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혈전은 뇌로 가는 혈류를 멈추게 하여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혈전은 일반적으로 심장의 좌심방 또는 좌상부에 형성됩니다 . 그들이 거기에서 벗어나면 좌심실로 내려갈 것입니다. 거기에서 혈전은 심장에서 신체의 다른 부분으로 혈액을 운반 하는 동맥 을 통해 이동할 것입니다.

AFib 가 있는 경우 혈전이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장소는 입니다.

 

AFib 와 관련된 뇌졸중은 다른 원인으로 인한 뇌졸중보다 사망 및 장애를 유발할 가능성이 2배입니다.

따라서 AFib 가 있는 경우 혈전 및 뇌졸중의 경고 신호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심방세동을 동반한 혈전 및 뇌졸중의 증상

증상 없이 뇌졸중 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혈전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증상이 있는 경우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현기증

호흡 곤란

심장 두근거림

땀을 흘리다

허약(Weakness)

AFib가 있는 경우 혈전이 있다는 사실도 모른 채 뇌졸중 증상 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굴, 팔 또는 다리의 마비 또는 허약

사람들을 말하거나 이해하는 데 혼란이나 문제

보행 장애

현기증

균형 부족

시력 문제

이유를 알 수 없는 강한 두통

이러한 경고 신호가 있는 경우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 오래 기다릴수록 뇌졸중의 영향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심방세동이 있다는 것을 안다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뇌졸중 증상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혈전을 예방하는 방법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 있는 혈전의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의사는 혈전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혈액 희석제 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정상적으로 뛰도록 돕는 약물 을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 심장 박동이 일정하면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약물이 효과가 없으면 의사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전기 심장율동전환. 이것은 심장 박동을 조절하기 위해 심장에 고에너지 충격을 보냅니다.

 

카테터 절제 . 이 과정은 불규칙한 신호가 심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에너지를 사용하여 심장 조직에 작은 흉터를 만듭니다.

 

AFib가 있는 경우 혈전 및 뇌졸중을 예방하는 중요한 방법은 다음을 포함하여 AFib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다른 상태를 치료하는 것입니다.

 

고혈압

관상 동맥 질환

갑상선 문제

당뇨병

수면 무호흡증

기타 심장 문제

귀하의 의사가 귀하의 의학적 상태에 대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건강한 생활 방식은 혈전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확인하십시오.

 

담배를 끊으십시오 . 담배를 피우면 혈액이 걸쭉해져서 혈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알코올 을 제한하거나 피하십시오 . 당신이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양의 알코올이 있는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체중 감량 . 비만 및 이와 관련된 문제로 인해 뇌졸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운동 . 운동 은 체중을 줄이고 혈압 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둘 다 뇌졸중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먹으십시오.

과일, 야채, 단백질 및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지방 , 설탕 , 소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멀리 하십시오.

당신이 무엇을 얻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레이블을 읽으십시오.

 

누군가가 뇌졸중에 걸렸을 때 대처법

당신이나 당신이 아는 누군가가 뇌졸중을 앓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즉시 911에 전화하십시오.

 

뇌졸중 증상이 시작된 시간을 기록하십시오.

일부 치료는 뇌졸중이 특정 기간 내에 발생한 경우에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것은 중요합니다.

 

뇌졸중이 의심되는 경우 치료를 받기 전에 잠들지 마십시오 .

사람들은 종종 직후 피곤함 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증상을 무시하면 신체에 더 많은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뇌졸중 직후에는 삼키지 못할 수 있으므로 먹거나 마시거나 약물을 복용하지 마십시오.

특정 약물은 또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응급 구조원이 당신을 병원으로 데려다 줄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뇌졸중 후 운전하는 것은 도로에 있는 동안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다른 유형의 혈전

AFib의 대부분의 혈전은 뇌로 이동하지만 전부는 아닙니다.

 

팔이나 다리에 혈전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큽니다.

 

유연함

부종

통증

응고 부위 주변의 따뜻한 느낌.

복부 에 응고가 있는 경우 다음 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토하다

설사 를 하다

극심한 복통을 느끼다

몸 어딘가에 혈전이 있다고 생각되면 심각한 것입니다. 따라서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