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방세동 절제술궁금증

전극도자절제시술과정에서 발생하는 혈전문제

분모남 2022. 3. 9. 11:42

전극도자절제시술과정에서 발생하는 혈전문제

 

절제하는 동안 혈전이 생길 위험이 얼마나 됩니까? 그럴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어떻게 이 혈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

A-Fib에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에 따라 혈전이 심장에서 발생하고 절제 중에 제거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센터는 절제 전에 TEE(경식도 심장초음파)를 실시하여 심장에 혈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발견하면 항응고제를 투여하여 절제 전에 혈전을 용해시킵니다. 센터나 의사가 절제 전에 TEE를 할 계획이 없다면 아마도 다른 곳으로 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절제 중 대부분의 혈전은 RF 탄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RF 카테터의 열은 심장 조직을 탄화시킵니다. 숯의 일부가 떨어져서 응고가 됩니다. 이 문제는 관개 팁 카테터를 사용하고 절제 중에 헤파린과 같은 강력한 항응고제를 투여함으로써 수년에 걸쳐 최소화되었습니다. 의사의 기술과 전문성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하더라도 사고는 여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절제 중 혈전이 생길 가능성은 기관과 의사에 따라 다릅니다. (절제를 고려할 때 의료 센터 또는 EP의 혈전 형성 비율에 대해 문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10Bordeaux Group0.2%의 색전성 사건(뇌졸중) 비율을 보고했습니다.

CryoBalloon(동결) 절제의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면 탄화가 없고 이론적으로 탄화로 인한 응고가 발생할 위험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