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4

심방세동과 뇌졸중예방 항응고제

뇌경색은 뇌에 자리잡고 있는 혈관이 막혀 일부분이 죽게 되는 질환입니다. 동맥경화증 or 동맥염 등에 의해 혈관의 벽이 불순물이 생겨 일어나기도 합니다 응급실에서 혈관의 혈전을 녹여주는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뇌출혈; 뇌에 있는 혈관이 찢어져 출혈이 나오는 데미지를 입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뇌졸중은 뇌경색,뇌출혈을 합해서 통칭 국내 뇌졸중 환자 중 15~20%가 심방세동으로 인해 발생한것으로 추정 됨 심방세동 진단 후 1년 이내 허혈성 뇌졸중 발생률이 6%로 나타나 진단 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 (항응고제 복용) ​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자는 2만 2940명으로 사망률은 인구 10만명당 44.6명(0.446%) 고주파 카테터 시술후 심방세동 환자에서 허혈성 뇌졸중 연간 발생률은 기존 외국연구는 0.70%..

카테고리 없음 2022.03.13

전극도자절제시술과정에서 발생하는 혈전문제

전극도자절제시술과정에서 발생하는 혈전문제 “절제하는 동안 혈전이 생길 위험이 얼마나 됩니까? 그럴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어떻게 이 혈전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 A-Fib에 얼마나 오래 있었는지에 따라 혈전이 심장에서 발생하고 절제 중에 제거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센터는 절제 전에 TEE(경식도 심장초음파)를 실시하여 심장에 혈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발견하면 항응고제를 투여하여 절제 전에 혈전을 용해시킵니다. 센터나 의사가 절제 전에 TEE를 할 계획이 없다면 아마도 다른 곳으로 가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절제 중 대부분의 혈전은 RF 탄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RF 카테터의 열은 심장 조직을 탄화시킵니다. 숯의 일부가 떨어져서 응고가 됩니다. 이 문제는 관개 팁 카테터를 사용하고 절제 중에 헤파린..

항혈전제복용과 와 내시경검사

http://www.dizzotv.com/site/data/html_dir/2021/09/07/2021090780032.html 항혈전제(출혈 위험을 높이는 약제)를 복용하고 있을 때 내시경은 어떻게? 국내에서는 위내시경 검사가 국가 건강검진의 필수 사항이며, 인구 기반 대장내시경 선별 검사가 거론될 만큼 매우 보편적인 검사입니다. 그리고 고령.. businessnews.chosun.com 항혈전제와 내시경 ? 항혈전제(출혈 위험을 높이는 약제)를 복용하고 있을 때 내시경은 어떻게?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소화기내과 조현선 교수 국내에서는 위내시경 검사가 국가 건강검진의 필수 사항이며, 인구 기반 대장내시경 선별 검사가 거론될 만큼 매우 보편적인 검사입니다. 그리고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카테고리 없음 2022.03.04